오늘은 열시반에 졸업프로젝트 팀원들, 교수님과 회의를 진행했다.
나는 마젠타 코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번 발표 때 melody_rnn_generate로 작곡했기때문에 melody_rnn을 사용할 때 주는 input값을 정리했다.
이번에는 improv_rnn으로 작곡을 해보았고, 'Chord Pitches Improv'가 pre-trained model을 제공했기 때문에 디폴트로 설정해놓은 코드 진행으로 결과물 미디를 출력해보았다.
아직은 디폴트인 'C G Am F C G F C' 코드 진행으로 돌려보았는데 음알못이라 그런지 같은 코드 input으로 나온 결과물도 사실 나에게는 다르게 느껴졌다.
같은 코드진행에도 박자에 따라서도 곡 분위기가 매우 달랐다.


출처: github.com/magenta/magenta
magenta/magenta
Magenta: Music and Art Generation with Machine Intelligence - magenta/magenta
github.com
교수님께서 이번주에 새로 주신 과제는
1) 데이터셋에서 5개정도의 대표곡을 뽑아 그 코드의 진행으로 결과물 만들기
2) Musenet으로 작곡해보기
였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나랑 팀원은
3) 'Chord Pitches Improv'에 우리가 학습시킨 모델 사용하기 - 악보 musicXML 형태로 변환, 학습
을 진행해보기로 했다.
다음주에 다시 회의가 있는데 그전까지 결과물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아마존 aws에 서버를 만들고 서버에서 jupyter notebook과 sql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버 설정을 했다.
어제 Cyberduck으로 sftp를 하려했는데 계속 로그인실패와 연결실패가 떠서 화만 난채 그냥 그만뒀었다.
오늘 다시 마음을 다 잡고 시도해봤는데도 안되었다...
구글링도 하고 이것저것 바꿔서 했는데 남들은 똑같이해서 잘 되는데 나만 안되었다..
맥에서 cyberduck을 많이 쓰고 윈도우에서는 filezilla를 많이 쓴다길래 한시간정도 cyberduck이랑 씨름한 뒤에 filezilla를 설치했는데 5분만에 바로 접속이 되었다...
윈도우면 무조건 filezilla 사용하세요ㅠㅠ
filezilla로 로컬에 있는 파일을 서버로 옮겨주고 주피터노트북과 mysql을 설치해주었다.
오늘은 환경설정이랑 cyberduck 때문에 시간이 다 간것같다ㅠㅠ
내일부터 다시 정신 똑바로 차리고 데이터베이스 부터 공부해야겠다
오늘은 코딩은 안했기때문에 커밋은 패스
댓글